티스토리 뷰

맛난다는 치킨을 찾아서 생각보다 꽤 많이 돌아다닌 것 같아요. 어디에 가서든 치킨이 맛있다고 하면 일부러 찾아가보고 했거든요. 이번에 찾은 대구 동천동 맛집 봉이치킨, 바삭한 맛이 정말 제대로 였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잘 튀겨낸 닭이 정말 저를 유혹하더군요. 군침이 절로 도는 동천동 치킨 봉이치킨의 비주얼이에요.

 

 

 

여기가 옛날 가마솥치킨으로 유명한 곳이더군요. 봉이치킨 대구본점인데요.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참고하세요.

 

 

 

여기 건물 지하에 무료로 주차가 가능해요. 그리고 매장도 아주 밝고 쾌적한 분위기구요. 원조 옛날치킨 봉이치킨이더라구요.

 

 

 

봉이치킨이 맛있는 이유. 저도 들어가기 전에 한번 읽고 갔는데요, 하루에 한번 기름 교체. 이거 무지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냉장육 하림닭, 백세미 사용, 24시간 숙성등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비법이 있어요.

 

 

 

동천동 봉이치킨의 경우 매장에서 먹어도 되지만 포장도 가능해요. 포장시 가격이 더 저렴하구요.

 

 

 

동천동 치킨 봉이치킨의 메뉴판이에요. 제가 먹은 것은 후라이드 옛날 통닭 한마리, 그리고 후라이드 순살 하나, 닭똥집 튀김이었어요.

 

 

 

보통 과자, 무 정도가 나오는데요, 여기는 양배추 샐러드랑 방울토마토가 나와요. 완전 좋던데요, 특히 방울 토마토는 치킨 다 먹고 입가심하기 정말 좋았다는.

 

 

 

제일 먼저 나온 닭똥집 튀김이에요.

 

 

 

닭모래집 튀김이라고 하죠. 바삭하게 잘 구워서 쫄깃한 특유의 식감과 참 잘 어울려요.

 

 

 

같이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풍미가 더 좋더라구요.

 

 

 

두번째로 나온 것은 바로 옛날식 후라이드 통닭이에요. 요즘 이게 유행이잖아요. 옛날처럼 그냥 통째로 튀겨서 더욱더 바삭하고 치킨 특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담백하고 고소한 치킨이죠.

 

 

 

신선한 기름을 쓴다는 것이 눈에 보일 정도로 튀김상태가 너무 좋아요.

 

 

 

같이 제공되는 소금에 찍어 먹어도 되구요, 양념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바삭한 식감과 함께 치킨의 풍미가 그대로 전해져요.

 

 

 

이건 뼈있는 걸 귀찮아하는 분들이 좋아하는 순살 후라이드에요.

 

 

 

저도 참 좋아하거든요. 뼈가 없으니까 그냥 막 먹어도 되구요.

 

이건 치킨 양념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살짝 매콤하게 먹는게 좋죠.

 

 

 

이쯤 되면 사이다 한잔 생각이 나죠. 생맥도 좋겠지만 전 사이다가 더 맛있더라구요. 치킨 먹고 사이다 한잔. 치맥보다 전 치사.

 

 

 

대구 동천동 맛집 봉이치킨의 좋은 점. 역시 신선한 닭과 기름을 사용해서 그런지 더 바삭하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요즘 같은 날, 치킨과 더불어 시원한 맥주나 사이다 한잔. 이거 하나면 충분하죠.

 

 

 

원조 옛날가마솥치킨 동천동 치킨 봉이치킨, 신선하고 맛있는 치킨, 오랜만에 가족들이랑 가서 포식하고 왔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