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주 보문단지 쪽에서 돌솥밥 드시고 싶다라고 한다면 단연코 이 집이에요. 아주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는 집이거든요. 보문단지 돌솥밥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이날 제가 먹은 홍합돌솥밥이었는데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여러가지 재료 손질도 잘 되어 있고 맛도 뛰어나고요.

 

 

 

위가 달개비라는 곳이에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주차장이 건물 앞뒤로 있어서 주차걱정 없어요.

 

 

 

달개비 메뉴판이에요. 직접 만든 장류를 쓴다고 하는 문구, 여러가지 음식 자체가 정갈한 것 같아요. 돌솥정식이 12,000원이에요. 전복 들어가면 3천원이 더 비싸고요.

 

 

 

돌솥정식 주문하면 한상 차려져요. 가자미 생선구이는 인원수 맞춰서 나와요. 혼자 가면 한마리, 둘이 가면 두마리. 나머지 반찬 리필은 언제든지 요청하면 되고요.

 

 

 

깨끗하고 통통한 홍합으로 만든 홍합밥인데요, 홍합손질 정말 잘 한 것 같아요. 군더더기나 찌꺼기 없이 아주 부드럽고 구수한 홍합밥이었어요.

 

 

 

돌솥에 누룽지도 적당히 들어가고, 일단 밥을 대접으로 옮긴 후에 숭늉을 부어놨어요.

 

 

 

홍합밥은 간장 조금 넣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요, 여러가지 밑반찬이랑 곁들여도 맛있죠.

 

 

 

마지막은 후식처럼 먹는 누룽지탕이에요. 숭늉도 구수하고, 돌솥에 남아있는 누룽지도 구수하고. 이것까지 먹고 나니 아주 깔끔한 한끼였어요. 보문단지 돌솥밥 맛집, 여기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