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기는 정말 고기 하나만큼은 정말 맛있어요. 상인동 고깃집 추천 제주도 고기 제대로 하는 곳, 제주 고기는 어디가도 진리지만 이 집 고기는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제주고기는 어디가도 맛있는 것 같아요. 고기 자체가 정말 구수하고 쫀득하니 맛있거든요. 대구에도 제주고기 잘하는 곳, 상인동 고깃집 추천 여기에요.

 

상인동에 있는 제주돈사돈이라는 곳이에요. 여기는 청정 제주 돼지만을 당일 항공 직송으로 받아서 사용하는 곳이에요.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제주돈사돈은 방송에도 꽤 많이 나온 것 같아요. 매스컴에도 본 기억도 있고요. 연탄에 굽는 제주고기, 그래서 더 특별한 것 같아요.

 

근고기로 많이들 드시거든요. 600그램에 42,000원이에요. 2명이서 근고기 먹으면 딱 2인분씩 먹는 것이거든요. 양도 적당하고 좋은 것 같아요. 1인분에 보통 150그램이죠. 그렇게 생각하면 1만원정도 하는 것이니까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상인동 제주돈사돈 분위기는 포차같기도 해요. 테이블마다 환풍장치가 있어서 전형적인 고기집 분위기에요. 편안하게 고기 구워먹을 수 있는 그런 곳이에요.

 


가운데 연탄이 놓여요. 다른 고기집처럼 숯불이나 가스가 아니라 연기는 연탄으로 구워서 먹어요. 그래서 더 추억이 깃든 맛이에요. 

 

이게 바로 제주고기에요. 빛깔부터 달라요. 마치 소고기의 꽃등심을 보는 듯한 살코기 사이사이 지방이 정말 예술적으로 박혀 있어요.

 

고기 자체가 정말 두껍거든요. 그래서 초보자들은 고기 구워먹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여기는 주인장이 직접 하나하나 다 구워주시거든요. 그래서 타는 것 걱정 안해도 되요. 아주 맛있게 구워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구운 후에는 먹기 좋게 잘라서 주시는데요, 연탄에 구워서 빛깔이 더 좋은 것 같기도 하고요. 그냥 먹어도 진짜 구수하고 맛있어요. 고기의 탄력도 너무너무 좋아요. 이래서 다들 제주고기라고 하는 것 같아요.

 

같이 나오는 파저래기도 진짜 맛있어요. 양념도 잘 되어 있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제주고기와 정말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이런 고깃집이라면 주변에 추천많이하고 싶어요. 상인동 고깃집 추천 제주고기 정말 맛있는 곳, 제주돈사돈 꼭 한번 가보세요. 후회 안하실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