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 발효빵 덕후 제대로 성지를 찾다.

유기농빵과 맛있는 커피가 있는 곳

천연발효빵의 구수한 맛이 참 마음에 들어요.

 

 

수원의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신도시가 바로 광교에요. 광교 연무중학교 바로 뒤가 광교 카페거리인데요, 여기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카페가 한 곳 있어요. 바로 드라마촬영지 아미스타에요.

 

드라마 촬영뿐만 아니라 런닝맨도 여기서 촬영되었다고  하는데요, 광교 카페거리의 명소라고 하죠. 여느 카페와 외관이 다른데요, 들어가보면 수원 분위기 좋은 맛집 중의 한 곳이라고 분명히 느끼실거에요.

 

 

 

 

예전에 송윤아, 문정희씨가 주연해서 시청률 꽤 높게 나왔던 '마마'라는 드라마가 있었거든요. 여기서 한번 촬영이 되었어요. 그래서 송윤아씨랑 찍은 사진도 곳곳에 있어요.

 

 

 

전 여기 핸드드립 한잔 마시러 왔어요. 영화 촬영지, 드라마 촬영지 이런거 너무 좋아하죠. 제가 주문한 커피는 탄자니아 AA. 핸드드립커피계에서 신사라고 불리운다고 하네요. 신사같은 맛.

 

 

 

빵덕후인 제가 빵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밖에 없었어요. 오늘은 점심먹고 그냥 후식커피 마시러 온지라.

 

 

 

파트랏슈가 생각나는 이 빵. 모양이 이쁘네요. 커피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여기는 친절하게 위와같이 각 핸드드립 커피가 가지는 맛이 잘 정리 되어 있어서 자기가 마시는 커피가 어떤 맛이 나는지 그래도 미리 짐작할 수 있어요. 탄자니아 AA는 이 집 핸드드립 커피 중에서 쓴 맛이 가장 강해요. 바디감도 묵직하고.

 

 

 

한방울 한방울 정말 심혈을 기울이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한번 배워봐야겠어요.

 

 

 

1인용 테이블도 있는데요, 여기서 핸드드립 커피 내리는 것도 볼 수 있어요.

 

 

 

제가 주문한 커피가 잔에 부어지고 있어요. 향긋한 향이 벌써부터 진동을 하는 것 같네요.

 

 

 

여기 분위기가 다양해서 좋아요. 어떤 곳은 클래식하고 어떤 곳은 밝고. 그 중에서 드라마가 촬영되었던 테이블에 앉았죠. 카운터에 보면 드라마 마마 촬영되었던 것이 계속 나오거든요. 보니까 이 자리 더라구요. 여기서 송윤아, 문정희, 정수영 등이 앉아서 촬영을 한거죠.

 

 

 

탄자니아 AA, 역시 쓴 맛이 강하네요. 아주 쌉싸름해요. 그리고 묵직한 바디감도 느낌이 좋구요.

 

 

 

한잔 더 리필해도 되거든요. 여기는 무료 1잔 더 리필이 되요. 근데 오늘은 그냥 한잔만 마시는걸로.

 

 

여기서 발효빵과 함께 커피 한잔, 정말 환상의 조화에요. 한번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