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기는 정말 특이하고 또 특이하더라고요. 태어나서 이런 돈까스는 처음 보거든요. 물론 돈까스가 특이해봤자 돈까스이기는 하지만 여기는 색감 자체가 달라서 그야말로 신세계였어요.

 

딱 봐도 이건 무지개를 형상화했다는 것을 알 수있을 것 같아요. 일명 무지개 돈까스라고나 할까요. 청주 사천동 돈까스 맛집에서 볼 수 있는 돈까스인데요, 정말 특이한 색으로 손님을 사로잡는 돈까스에요.

 

여기는 청주 사천동에 있는 오유미당이라는 돈까스맛집이에요. 상호를 자세히 보시면 오유미당이 아니라 오자와 유미당 사이에 쉼표가 있어요. 그래서 오, 유미당이라는 곳이에요. 여기는 수제 돈까스와 쌀국수가 전문이에요.

 

 

당신과 나의 맛있는 식당이라는 글귀가 보이는데요, 실내는 원목의자와 테이블로 아주 깔끔하게 되어 있어요. 역시 돈까스와 쌀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어서 그런지 인테리어도 참 정갈한 그런 느낌이에요.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여기는 쌀국수하고 돈까스가 주메뉴에요. 돈까스 중에서도 오지개 돈까스가 있어요. 정식 명칭은 오지개 돈카츠인데요. 저는 돈카츠보다는 돈까스가 더 입에 잘 붙더라고요. 이게 늘 파는 것이 아니라 하루 한정판매에요. 제가 갔을 때는 주문이 가능했어요.

 

이게 바로 청주 사천동 돈까스 맛집 오,유미당의 오색돈까스에요. 무지개가 아니라 오지개돈까스. 다섯가지 색깔이 나오는데요, 파란색, 노란색, 분홍색 등등. 솔직히 음식으로 만들어서 구분이 썩 가지는 않아도 어쨌든 색감 자체가 굉장히 화려해요. 치즈에 색을 넣은 것 같더라고요.

 

치즈가 듬뿍 든 색깔 있는 돈까스에요. 깨를 갈아서 그 위에다가 소스를 끼얹은 후에 살살 섞어서 돈까스 찍어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색깔만 화려한 것이 아니라 바삭하면서도 치즈가 듬뿍, 거기에다가 감칠맛나는 소스까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