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아주 맛있는 족발을 먹었어요. 안심에서 족발 검색하니까 여기가 많이 나오던데요, 역시나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에는 이유가 있어요.

 

오랜만에 정말 야들야들하면서고 구수한 족발을 먹었어요. 족발은 역시 부드럽고 구수한 맛에 먹거든요. 대구 안심 족발 55온족발 엄지척이에요.

 

이번에는 여러 족발 중에서 냉채족발로 한번 먹어봤어요. 보통 온족발을 많이 먹거나 아니면 불족발을 먹는데요, 겨자향이 나는 이 냉채족발도 참 좋거든요.

 

대구 안심에 있는 족발 전문점 55온족발이에요. 매장도 참 깔끔하고 좋아요. 가게 앞에 주차장도 있어서 차 가지고 가도 되요. 율하동에 있는 족발 맛집이에요.

 

족발을 주문하면 위처럼 한상 차려져요. 족발하고 같이 먹기 좋은 여러가지 음식들이 나와요. 야채는 기본이고 김치, 만두국까지 나오거든요.

 

족발 나오기 전에 따끈하게 먹은 이 만두국 참 좋았어요. 국물도 시원하고 만두도 물만두여서 부드럽고 맛도 좋았어요. 이런 만두국 서비스 참 좋은데요.

 


냉채족발이 나왔어요. 담겨져 나오는 그릇도 심플하면서도 아주 깔끔해요. 역시 냉채족발은 해파리냉채가 들어가거든요. 거기다가 겨자소스 듬뿍. 이게 바로 냉채족발의 표준비주얼이에요.

 

소스가 어찌나 많던지 바닥에 흥건해요. 그래서 족발을 소스에 푹푹 찍어서 먹어도 좋아요. 족발과 이 겨자가 들어간 이 이 소스가 참 잘 어울려요. 향도 좋고 맛도 좋아지거든요. 

 

해파리도 들어가서 오도독오도둑 연하게 씹히는 그 식감도 좋고요. 야채, 게살 등이 들어가서 또한 여러가지 음식들을 한꺼번에 같이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은 냉채족발이에요.

 

온족발에다가 해파리냉채가 더해진 족발. 대구 안심 족발 다른 족발도 맛있을 것 같아요. 냉채족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안심에서 족발 맛집, 여기 가시면 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