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기모음

대구 이색 맛집 쪽갈비의 진수

나미옥이야 2020. 7. 10. 08:52

갈비 중에서도 맛있기로 정평이난 쪽갈비. 대구 이색 맛집 중에서 쪽갈비 잘하는 곳 있어요. 여기서 오랜만에 참 맛있는 쪽갈비 먹었어요.

 

쪽갈비는 부위도 귀해서 그런지 맛이 더 있는 것 같아요. 일반 갈비보다 사이즈는 좀 작은 듯 하지만 작은 고추가 맵다고 쪽갈비가 보여주는 맛과 향이 참 좋거든요. 더구나 양념쪽갈비는 더 맛있어요.

 

대구에 있는 쪽갈비 맛집이에요. 맛있다 쪽갈비라고 하는 곳인데요, 대명동 삼각로타리 부근에 있는 쪽갈비 전문 맛집이에요. 대구에서 맛있는 쪽갈비 드시려면 여기로 가시면 되요.

 

쪽갈비는 500그램에 13000원이에요. 양념과 간장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어요. 냉동삼겹살과 목살, 대패삼겹살도 같이 구워서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양념쪽갈비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여기 기본상 자체가 꽤 훌륭해요. 가지수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실속이 있다고 해야할까요. 쌈야채 나오고요, 상추 저래기 나오고요. 김치와 함께 마늘, 무쌈, 고추가 나와요. 그리고 김치찌개가 서비스에요.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인데요, 이게 서비스로 나오거든요. 얼큰하고 칼칼해요. 거기다가 고기가 들어 있어서 구수하고요. 이런 서비스라면 언제든지 환영이죠.

 

구워서 먹을 수 있는 김치도 같이 나와요. 이 김치는 적당히 숙성이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좋고요, 불 위에 그릇 채로 올려서 구워먹기에도 참 좋아요.

 

쪽갈비는 한번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기는 한데요, 숯불 위에서 한번 더 구워서 먹는 구조에요. 역시 이런 쪽갈비는 숯불에 구워야 불향도 적당히 입히면서 제맛이 나거든요.

 

이게 바로 양념쪽갈비에요. 양념이 제대로 배인 모습이에요. 마늘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이 마늘과 함께 고추장 베이스로 양념을 한 것 같아요. 이 상태로만으로도 어찌나 먹음직스러운지.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는데요, 숯불 위에서 한번만 더 구워주면 되요. 좀 더 노릇노릇하게 구우서 먹으면 쪽갈비의 진수를 맛볼 수 있어요. 연한 식감과 함께 양념이 제대로 배어 있어서 정말 맛있어요.

 

말 그대로 쪽갈비에요. 갈비에 붙어 있는 살을 뜯는 재미도 있고요. 대구 쪽갈비 맛집 맛있는 쪽갈비. 대구 이색 맛집으로 소개합니다.

 

댓글